background
국내 인지도 제고와 판매량 개선을 목표로 립밤 시즌에 집중한 IMC 마케팅 전개.
strategy
멘톨 성분이라는 USP와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 보이스 분석,
탄탄한 충성 고객층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
침체한 브랜드 인지도를 개선하기 위한 견인 장치로
충성고객과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디지털 캠페인 설계.
▼ 1차 진행
재구매력이 높은 기존 고객층을 카멕스 매니아로,
제품 경험이 없는 잠재 고객층을 카린이로 페르소나 설정.
각각의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할 B급 감성의 오프라인 프로모션 및
MCN들과 콜라보 진행으로 브랜드 긍정 버즈량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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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즌 인터렉션 140만건, SNS 오가닉 팔로워 9K 달성
* 전년 대비 매출 6.2% 성장
▼ 2차 진행
전년도 집행 데이터를 토대로,
제품의 특장점을 키워드로 한 '화한 보습' 화보 립밤 캠페인 진행.
이벤트와 SNS 채널 활성화를 통해 시즌 중 이슈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충성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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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팔로워 2.5k 증가, 평균 인터렉션 2,700건, 이벤트 참여자 6,200명 달성
* 디지털 광고 7,460만회 노출, 126만회 클릭 달성
* 바이럴 콘텐츠 440개 배포, 10만회 이상 인게이지먼트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