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위더스애드와 10년이 넘는 파트너쉽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소이의 새로운 전략제품인 [장수진] 수분크림의 집중적인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올리브영 10년간 판매 1위를 기록한 [잡티세럼]의 지배적인 위치를 유지하면서, [장수진] 수분크림의 포지셔닝을 위한 ‘수분크림=장수진’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확실히 인지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 광고 소재의 확보에 주력하였습니다.
strategy
[장수진] 수분크림의 주요 키워드인 ‘속보습 100시간’을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장치를 활용하여 인지시키는 것을 목표로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술자리 게임’ 노래를 활용, 중독성있는 후크송을 제작하여 소비자에게 반복적으로 키워드를 노출하여 제품의 USP를 각인 시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이어, 제작된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소재를 활용하여 광범위한 채널에서의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여 소비자에게 반복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와 구매링크를 노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아울러 네이버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 및 효능, 후기를 확산하여 실 수요층에게 구매전환을 위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
* 올리브영 기준 월 평균 약 180만회 노출, 약 40만건 유입 발생
* 해당 기간 내 올리브영 매출 TOP3 달성